728x90
320x100
출처
●베토벤의 피아노소나타
제1기 : 모방의 시기. 하이든이나 모차르트 또는 스칼르라티 등 선배 음악가들의 영향을 받는 시기이다. 피아노 소나타 제 1번부터 제 11번까지 이에 속한다.
제2기 : 베토벤 음악적 감정이나 사상을 능동적으로 표출시킨다는 의미에서 외향화 시기(Period of Externalization)라고 불린다. 즉 투쟁을 통하여 심리적인 갈등을 해결하려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. 제12번 피아노 소나타부터 제28번 소나타까지가 이에 속한다.
제3기 : 내면화 시기(Period of Internalization)라고 불린다. 초월의 시기 즉 완벽한 평화를 성취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. 베토벤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모두 자신의 마음으로 받아 들여서 통괄하는 과정 즉 내면화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. 제29번 피아노 소나타부터 제32번 피아노 소나타까지가 이에 속한다.
●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(총 32곡)
No.1 op.2-1 in f
No.2 op.2-2 in A
No.3 op2-3 in C '사랑하는 소녀'
No.4 op.7 in E♭'사랑하는 여인'
No.5 op.10-1 in cm
No.6 op.10-2 in F '불난집의 도둑'
No.7 op.10-3 in D
No.8 op.13-3 in cm '비창'
No.9 op.14-1 in E '부부의 대화'
No.10 op.14-2 in G '부부소나타'
No.11 op.22 in B♭
No.12 op.26 in A♭'진혼곡'
No.13 op.27-1 in E♭
No.14 op.27-2 in c#m '월광'
No.15 op.28 in D '전원'
No.16 op.31-1 in G
No.17 op.31-2 in d '폭풍'(템페스트)
No.18 op.31-3 in E♭'사냥'
No.19 op.49-1 in g '쉬운 소나타'
No.20 op.49-2 in G '쉬운 소나타'
No.21 op.53 in C '발트슈타인'
No.22 op.54 in F '불쌍한 소나타'
No.23 op.57 in f '열정'
No.24 op.78 in F# '테레제'
No.25 op.79 in G '뻐꾸기'
No.26 op.81a in E♭ '고별'
No.27 op.90 in e '구애'
No.28 op.101 in A '최초의 함머클라비어'
No.29 op.106 in B♭ '함머클라비어'
No.30 op.109 in E '자신의 심정'
No.31 op.110 in A♭ '혼합방식'
No.32 op.111 in cm '사파와 열반'
●베토벤의 피아노소나타
제1기 : 모방의 시기. 하이든이나 모차르트 또는 스칼르라티 등 선배 음악가들의 영향을 받는 시기이다. 피아노 소나타 제 1번부터 제 11번까지 이에 속한다.
제2기 : 베토벤 음악적 감정이나 사상을 능동적으로 표출시킨다는 의미에서 외향화 시기(Period of Externalization)라고 불린다. 즉 투쟁을 통하여 심리적인 갈등을 해결하려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. 제12번 피아노 소나타부터 제28번 소나타까지가 이에 속한다.
제3기 : 내면화 시기(Period of Internalization)라고 불린다. 초월의 시기 즉 완벽한 평화를 성취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. 베토벤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모두 자신의 마음으로 받아 들여서 통괄하는 과정 즉 내면화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. 제29번 피아노 소나타부터 제32번 피아노 소나타까지가 이에 속한다.
●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(총 32곡)
No.1 op.2-1 in f
No.2 op.2-2 in A
No.3 op2-3 in C '사랑하는 소녀'
No.4 op.7 in E♭'사랑하는 여인'
No.5 op.10-1 in cm
No.6 op.10-2 in F '불난집의 도둑'
No.7 op.10-3 in D
No.8 op.13-3 in cm '비창'
No.9 op.14-1 in E '부부의 대화'
No.10 op.14-2 in G '부부소나타'
No.11 op.22 in B♭
No.12 op.26 in A♭'진혼곡'
No.13 op.27-1 in E♭
No.14 op.27-2 in c#m '월광'
No.15 op.28 in D '전원'
No.16 op.31-1 in G
No.17 op.31-2 in d '폭풍'(템페스트)
No.18 op.31-3 in E♭'사냥'
No.19 op.49-1 in g '쉬운 소나타'
No.20 op.49-2 in G '쉬운 소나타'
No.21 op.53 in C '발트슈타인'
No.22 op.54 in F '불쌍한 소나타'
No.23 op.57 in f '열정'
No.24 op.78 in F# '테레제'
No.25 op.79 in G '뻐꾸기'
No.26 op.81a in E♭ '고별'
No.27 op.90 in e '구애'
No.28 op.101 in A '최초의 함머클라비어'
No.29 op.106 in B♭ '함머클라비어'
No.30 op.109 in E '자신의 심정'
No.31 op.110 in A♭ '혼합방식'
No.32 op.111 in cm '사파와 열반'
728x90
반응형
'Review-Log > 聽思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와이어드림 실버벨 Mk2 미케 청음기.. 근데 이제 와이어드림 빈티지 1970 미케 비청을 곁들인 (4) | 2023.07.19 |
---|---|
[Cable] Kinera X Effect Audio ORLOG 수령기 (0) | 2023.01.20 |
[DAP] iBasso Amp14 수령기 (2) | 2023.01.20 |
22.10.18 iBasso Amp11 Mk2 Vs. Amp13 첫인상 (0) | 2022.10.19 |
음악이 내게서 너무 멀어져 있었다 (0) | 2022.01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