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●설명1.
기업의 의사결정
MR=MC
상대가격의 기울기 Px/Py = 완전경쟁시장하에서 MR의 비율 MRx / MRy
생산가능곡선의 기울기 = 상대적MC의 비율 MCx/MCy
따라서 생산가능곡선의 기울기 = 상대가격의 기울기가 최적생산량선택점■
●설명2.
경제주체의 의사결정에 있어서
A to Z
전가의보도
무적의논리
만능키
는 '한계의 원리'
기업입장에서 생산가능곡선상의 어느 한점에서 다른 점으로 이동한다는 것은 늘어나는 재화를 위해 줄어드는 재화를 포기하는 것.
이때 각 재화의 시장가격에 따라 늘어나는 재화의 시장가치와 포기하는 재화의 시장가치가 달라짐
따라서 시장가격을 고려
X재 생산을 위해 포기하는 Y재 수량 × Y재 시장가치 (MCx × Py) = Y재 생산을 위해 포기하는 X재 수량 × X재 시장가치 (MCy × Px)
개념상, X재 생산의 기회비용의 시장가치 = Y재 생산의 기회비용의 시장가치
만약 어느 한쪽이 더 크다면 해당 재화의 생산량을 줄이고 다른 재화의 생산량을 늘려서 이윤극대화 가능함
따라서 양자가 일치할때 최적생산.
식을 정리하면 MCx/Mcy =Px/Py ■
기업의 의사결정
MR=MC
상대가격의 기울기 Px/Py = 완전경쟁시장하에서 MR의 비율 MRx / MRy
생산가능곡선의 기울기 = 상대적MC의 비율 MCx/MCy
따라서 생산가능곡선의 기울기 = 상대가격의 기울기가 최적생산량선택점■
●설명2.
경제주체의 의사결정에 있어서
A to Z
전가의보도
무적의논리
만능키
는 '한계의 원리'
기업입장에서 생산가능곡선상의 어느 한점에서 다른 점으로 이동한다는 것은 늘어나는 재화를 위해 줄어드는 재화를 포기하는 것.
이때 각 재화의 시장가격에 따라 늘어나는 재화의 시장가치와 포기하는 재화의 시장가치가 달라짐
따라서 시장가격을 고려
X재 생산을 위해 포기하는 Y재 수량 × Y재 시장가치 (MCx × Py) = Y재 생산을 위해 포기하는 X재 수량 × X재 시장가치 (MCy × Px)
개념상, X재 생산의 기회비용의 시장가치 = Y재 생산의 기회비용의 시장가치
만약 어느 한쪽이 더 크다면 해당 재화의 생산량을 줄이고 다른 재화의 생산량을 늘려서 이윤극대화 가능함
따라서 양자가 일치할때 최적생산.
식을 정리하면 MCx/Mcy =Px/Py 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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